보은군수 주민소환반대 대책위원회가 3일 보은군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은군수 주민소환운동본부에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 안성수
보은군수 주민소환반대 대책위원회가 3일 보은군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은군수 주민소환운동본부에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 안성수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군수 주민소환 반대 대책위가 보은군수 주민소환운동본부에 진정어린 사과를 요구했다.

보은군수 주민소환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박병준)는 3일 보은군청 기자실에서 연 기자회견을 열고 "보은군수 주민소환운동본부의 주민소환 철회와 대표자 사퇴서 제출은 자신들의 불법 서명이 노출될 것을 우려한 꼼수"라며 "철회하려면 서명부가 열람 되기전인 5월 14일 이전에 취했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지난달 15일 선관위가 서명부를 자체 심사한 결과 원천무효가 300여 건, 보정이 필요한 무효 800여 건 등 무효서명이 1천100여 건 인 것으로 드러났다"며 "운동본부는 서명을 받는 과정 내내 군민들을 선동하고 현혹시켰고, 특히 보은군의 이미지 실추와 현직군수의 명예훼손 등 막대한 폐해를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사과 한마디 없이 주민소환법 개정 필요성만 거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민소환을 발의한 것 자체만으로도 지역혼란과 주민 갈등, 보은군 위상추락 등 금액으로 계산할 수 없는 엄청난 손실을 끼친 것"이라며 "이는 단기간 내 회복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태를 야기한 주민소환운동본부는 변명이 아니라 모든 책임을 인정하고 군민 앞에 무릎꿇어 진정한 사죄를 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또한 그동안의 잘못을 언론에 공개사과하고 보은군민의 일원으로서 군 발전에 성실하게 동참해 줄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