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협은 3일 강대영(사진 가운데) 충북농협 농촌지원단장의 '농협인상'을 시상했다. /충북농협 제공
충북농협은 3일 강대영(사진 가운데) 충북농협 농촌지원단장의 '농협인상'을 시상했다. /충북농협 제공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강대영(51) 충북농협 농촌지원단장이 '농협인상'에 선정됐다.

충북농협은 3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강대영 단장의 '농협인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은 농협중앙회 중앙본부 대강당에서 농협중앙회장이 직접 시상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를 감안해 지역본부에서 진행됐다.

농협중앙회는 전국 10만여 임직원 중 농업·농촌 지원과 협동조합정신 구현에 앞장선 직원을 매월 10여명 선정하여 '함께하는 농협인상'을 시상하고 있다.

강 단장은 1987년 입사 후 33년간 농정지원, 유통, 금융 등 다방면에 근무하며 협동조합 발전에 기여했다.

2018년부터는 농촌지원단장을 맡아 농업인행복버스, 농업인 행복콜센터 집 고치기, 팜스테이 관광사업 활성화, 새농민 육성, 다문화 및 여성농업인 지원 등 다양한 농촌지원 및 복지사업을 펼쳐 16만 충북농업인의 행복 지킴이 역할을 해왔다.

특히 최근 코로나 여파로 외국인 근로자 감소 등 농촌인력난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충북도와 함께 생산적 일손봉사를 통한 '범도민 농촌일손돕기 붐'조성에 노력해 새농민회 등 4개 농업단체와 농어촌공사, 충북대 등 도내 9개 기관 등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일손부족 해결에 발벗고 나서 전국에 모범사례가 됐다.

강 단장은"녹록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함께 땀흘려 준 직원동료분들께 공을 돌린다"며 "농가소득 향상과 농업인 지원에 더욱 헌신해 도민에게 사랑받는 충북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