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불당동(동장 이종택)은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미화)이 지역 내 대원칸타빌아파트 상가 내 정성세탁소와 계약을 맺어 거동이 불편한 홀몸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 10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말끄미 세탁서비스'사업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개인위생 및 쾌적한 생활환경조성의 일환으로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이불, 담요 등 세탁물을 직접 가구방문을 통해 수거해 세탁 후 다시 가정에 배달하며 건강상태 등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하고 힘이 업서 겨우내 사용한 이불을 세탁할 엄두도 못 내고 있었다"며 "깨끗하게 세탁 한 이불을 보니 너무 좋고, 직접 방문해 안부도 물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미화 단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이 혼자가 아닌 따뜻한 이웃이 함께한다는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종택 동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거동이 불편해 바깥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서비스 발굴을 통해 소외계층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