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장병욱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등교개학에 따른 학교급식 운영 현황을 살펴보기 위해 3일 음성중학교 식생활관을 방문했다.

음성중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거리두기, 급식 수칙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학생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한 급식 시 주의 사항을 학생들에게 사전 안내했고 칸막이가 설치된 식생활관에서 학년별 순차 배식, 학생별 지정좌석제 운영 등 안전하고 책임 있는 급식을 실시했다.

장병욱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급식을 위해 고생하시는 교직원 및 관계자 분들에게 무한한 감사의 마음
을 전한다"면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안전을 확보해줄 것"을 당부했다.또한 학생회 중심으로 학생 간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학생들의 자발적인 실천으로 성숙한 민주시민의 모습을 엿볼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음성교육지원청은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수시로 안내해 학교현장에서 안전한 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