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새로운 100년, 이제는 청소년이다' 슬로건에 맞춰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활동과 심신단련을 위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남도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는 2020년 충청남도 청소년 숲 체험 공모 프로그램에 선정돼 진행하게 됐다.

'숲속을 걸어요~♪' 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속에서의 청소년들의 오감을 깨울 수 있는 '숲속 힐링 배움터'와 숲속에서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숲속 힐링 놀이터'로 구성돼 있다. 장소는 태조산 공원과 태조산 일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숲속 힐링 배움터는 각 회차별 선착순 20명의 청소년들이 숲 놀이 체험과 숲 생태탐방을 바탕으로 또래관계 향상 및 자연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며, 숲속 힐링 놀이터는 수련관 내 프로그램 참여 및 방문하는 청소년과 가족을 위해 6월~10월 동안 상시 운영된다.

숲속 힐링 배움터은 모집형으로 오는 20일을 시작으로 5회차 운영되므로 참여 신청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사이트 또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해야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