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순천향대는 최근 교내 학생회관에서 서교일 총장과 총학생회 대표 학생들이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열고 학생복지분야를 비롯한 포스트 코로나시대 위기극복에 대한 폭넓은 대화의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범국가적 캠페인에 솔선수범하자는 차원에서 미뤄졌던 총학생회 간부들과의 정기 간담회 자리가 때마침 푸드코트 스타일로 새단장을 마친 학생식당을 함께 둘러보고 함께한 자리에서 폭넓은 대화가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대창화밥', '홍대 쌀국수셋트', '판 메밀', '치즈카츠', '새우볶음밥' 등을 오찬메뉴로 다양한 대화가 오갔다. 총학생회 간부들과의 대화는 코로나로 인한 대면 강의 출석여부를 묻는 궁금증으로 시작됐다.

서 총장은 "대면강의 수업을 일주일에 몇 과목 정도 출석수업으로 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나타내자, 박다솜 SCH미디어랩스 학생회장은 "일주일에 3번 대면 수업에 출석하고, 대부분 학생들의 경우 학과별 특성에 맞춰 팀과제로 인해 학교에 있는편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서 총장이 "단과대학에서 예정했던 학생회 행사가 많았을텐데 학우들과 행사를 못해서 아쉬운 점이 크다고 본다"라고 위로의 말을 건네자, 최진혁 인문사회과학대학 학생회장은 "신입생 친구들이 제일 아쉬울 것 같은데, 2학기엔 코로나 감염병이 종식돼서 다양한 행사를 꼭 즐기게 해주고 싶다"고 답변했다.

또, 박다솜 SCH미디어랩스 학생회장은 "코로나-19가 언제 끝날것 같다고 생각하시는지" 내과 전문의 되시는 총장님에게 질문 드린다고 하자, "올해는 힘들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백신이 빨리 나와서 일상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서 총장은 답했다.

특히, 학생복지에 대한 관심사의 하나로 학생식당이 푸드코트 스타일로 개선된 가운데 다양한 메뉴가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게 된 성과에 대한 그동안의 노고에 격려도 이어졌다.

서 총장은 "푸드코트로 바뀐 것과 다양한 메뉴는 학생들에게 신선하고, 각 각의 메뉴를 통해서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며 "혹시라도 가격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지"를 묻고 "음식의 질이나 양에서는 퀄리티가 좋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김성빈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부회장은 "가격이 기존 학식에 비해 높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가격대가 다양하고 메뉴 역시 선택의 폭이 많아서 생각보다 학우분들도 가격에 수긍한다"고 답변했다.

키워드

#순천향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