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은 최근 방사광가속기 유치 등 개발 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충북 청주에 명품 '파라곤' 아파트를 오는 12일 처음으로 선보인다.

동양건설산업은 12일 견본주택을 열고 청주 지역 최대 규모의 신흥주거지인 동남지구에 '청주 동남파라곤' 562가구에 대한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지역 첫 번째 '파라곤' 아파트다. 특히 이 지역 부동산 시장을 요동치게 한 방사광가속기 유치 이후 첫 신규 공급이기도 하다.

청주 동남지구 B5 블록에 들어서는 '청주 동남파라곤'은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562가구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77㎡ 2개 타입 187가구와 84㎡ 타입 375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동남지구에 조성된 근린공원 및 원봉공원 등과 바로 이어진 숲세권이면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는 학세권 아파트다. 특히 '청주 동남파라곤'이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청주 지역의 핵심 교통체계인 3개 순환로가 유일하게 근접해 있는 택지지구다.

'청주 동남파라곤'이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총 16개 단지, 총 1만4152가구가 들어설 예정인 이 지역 최대 규모의 신흥주거지이자 사실상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로 우수한 교통망과 생활권을 자랑한다.

동남지구는 청주 지역의 가장 중요한 교통체계인 3개의 청주순환도로 모두가 근접해 있는 유일한 택지개발지구다. 특히 3차 순환도로는 청주 외곽을 순환형으로 연결하는 자동차 전용도로로 4단계에 걸쳐 총 41.8km규모로 조성된다. 오는 2023년에 공사가 마무리되면 동남지구는 청주시 전역을 20분 생활권에 두게 되고 세종까지 도달 시간은 10분대로 단축된다. 또한 경기도 동탄에서 청주 국제공항까지 연결되는 총연장 78.8km의 수도권 내륙선 개발을 위해 경기도, 충북, 청주시 등 관련 지자체장들이 모여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도 호재다.

최근 들어 굵직한 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5월 초 정부 예산을 포함해 1조원대가 투입되는 차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부지로 청주가 결정되면서 9조원이 넘는 경제적 효과와 함께 13만 7천여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또한 지난 3일 행정안전부가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이슈가 된 'K-방역' 시스템 강화를 위해 질병관리본부를 청으로 승격하는 정부조직법을 입법예고한 점도 주목받고 있다.

거기에 SK, LG, 셀트리온 등 굵직한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이미 성사되었고, 최근 독일 아르제너마시넨파브릭사의 한국지사인 아르젠터보가 388억원 규모의 투자를 확정하는 등 산업단지 조성에 힘입어 인구유입이 크게 늘고 있다.

동남지구는 일반상업시설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공원 등도 대거 조성되어 있어 최적의 생활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주 동남파라곤'은 동남지구 근린공원과 바로 연결되고 대규모 원봉공원과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무심천, 월운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근린공원도 조성 중이어서 최고의 숲세권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단지와 바로 인접한 위치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의 개교가 예정돼 있다. 이 외에도 도보권 거리에 다수의 유·초·중·고교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과 효율적인 학습 생활을 보장하고 주변에는 청주교육대학교 등 대학교들과 청주시립도서관도 가까워 학세권 프리미엄을 갖췄다.

'청주 동남파라곤' 단지 바로 인근에는 중심 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롯데시네마, 하나로 마트 등 편의시설은 물론. 충북대학병원, 참사랑 병원 등 의료시설도 위치해 쇼핑·문화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청주 동남파라곤'만의 특화설계를 통한 상품차별화도 눈에 띈다.

우선 모든 가구에 개방감을 극대화한 입면분할창을 적용했고, 최적의 공기 순환 구조인 2면 개방형, 맞통풍 설계를 했다. 특히 개인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공간을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둥 없는 광폭거실을 적용했다.

주방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효율적인 동선과 함께 아일랜드 식탁을 적용해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접이식 선반을 놓은 별도의 다용도실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가구의 출입구 근처에는 '내 집 앞 창고'를 두어 입주자들의 수납 편의를 한층 높였다.

이 외에도 공동출입구는 리셉션 등 입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손님도 맞을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미한 호텔식 로비로 꾸몄다.

단지에는 피트니스 시설,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외에도 주변 공원과 어우러진 풍부한 조경과 녹지공간을 조성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청주 동남파라곤'은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청주와 충북 지역 거주자이면서 청약통장 6개월 이상 가입을 했다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제를 통해 입주자 60%를 선정하기 때문에 당첨확률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청주 동남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청주 지역의 굵직한 개발 호재와 맞물려 이 지역으로의 인구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신흥 명품 주거단지로 개발되고 있는 동남지구는 대형 근린공원과 연결되고 우수한 교육환경,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건설산업은 동남파라곤에 이어 6월 중 각종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오송역세권 인근에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2415가구도 분양 예정이다.

오는 6월 12일에 문을 여는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52-17에 마련된다. (문의 전화 1600-0998)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