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2020년도 유기농소득개발기금 융자금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30일까지 접수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안전한 농축산물의 생산을 위한 유기농소득개발기금 융자금 지원사업은 ▶환경보전형 전통 유기농업 ▶무농약 인증 ▶유기농축산 등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는 농가 및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융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2012년 '유기농소득개발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제정하고 매년 유기농소득개발기금 융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 자격을 충족한 농가 및 농업법인에는 시설자금 개인 5천만원 이내, 농업법인 1억 원 이내를 지원하며, 이율 연2%, 1년 거치 2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융자금을 지원한다. 운영자금은 개인 3천만원 이내, 농업법인 5천만원 이내를 지원하며 상환조건은 시설자금과 같다.

융자금 지원사업 희망 농가 및 농업법인은 오는 30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유기농 및 친환경 농축산물을 생산하는 농가와 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과 교육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화학물질을 지양하고 유기농 및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을 추구하는 농가와 법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