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방문 온누리상품권 장보기 시행

신협중앙회 임직원들이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위한 장보기를 진행하고 있다. / 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 임직원들이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위한 장보기를 진행하고 있다. / 신협중앙회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9일 한국신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기념행사 대신 '착한 소비, 착한 나눔' 캠페인을 개최해 코로나19 경기 침체로 위기를 겪는 영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지원에 나섰다.

신협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7천 장을 배포하고 직접 대전 중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착한 소비, 착한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신협 직원들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장을 보며 전통시장 소비 촉진에 앞장섰다.

이날 신협은 코로나19 예방의 일환으로 더위에 지친 상인들에게 총 1만장의 덴탈마스크와 어부바 인형 및 저금통이 담긴 '어부바 박스'를 전달하며 응원의 손길을 건넸다.

김윤식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만큼 신협이 발 벗고 나서 소상공인들의 무거운 짐을 조금이라도 나눠야 한다"며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부터 소비 진작이 이뤄져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새로운 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