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미래통합당 충청권 의원들이 정부의 대북 저자세를 질타했다.

통합당 3선 이종배 정책위의장(충주)은 11일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전날 국방부가 9.19 군사합의 이행이 남북 군사적 긴장 완화와 신뢰 구축에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귀를 의심케 하는 정부의 초긍정적 남북관계 평가가 아닌가 생각된다"고 비판했다.

장교로 군 복무한 이 의장은 이날 "북한의 일방적인 거부로 모든 남북 연락선이 단절됐고 북한은 대남관계를 대적관계로 선언했다. 또한 국방부가 높이 평가한 9.19 남북군사합의 파기도 거론하고 있다"며 "그런데도 9.19 남북군사합의를 높이 평가한 국방부의 입장, 도대체 어느 나라 국방부의 입장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한은 남북교류를 거부하고 일방적인 폭거를 휘두르면서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고 있음에도 남북교류 파탄에 앞장선 북한을 향해서는 일언반구 비판을 못 하고 있다"고 꾸짖었다.

그러면서 "통일부는 대북전단 살포 활동을 펼쳐온 단체 두 곳을 남북교류협력법 위반으로 고발하고 법인설립허가를 취소하겠다고 밝혔다"며 "이런 통일부가 어느 나라 통일부인지 묻고 싶다. 정부가 단호하게 대처할 대상은 애꿎은 국민이 아니고 폭언으로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키는 북한임을 정부는 직시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재선 성일종 의원(서산·태안, 비상대책위원)도 이날 회의에서 "북한 정권의 폭정과 핵개발에 의한 북한 주민의 굶주림을 도와주기 위한 자유 대한민국의 NGO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 큰샘 등 활동을 못 하게 하겠다고 통일부가 발표했다"며 "사상 유례없는 북한 정권의 인권 탄압에 대해서는 비난 한번 못하면서 우리 국민의 눈물겨운 NGO 단체들의 활동은 무슨 근거로 막는단 말인가"라고 비난했다.

성 의원은 "북한 주민을 위한 쌀과 정보가 이 정권은 그리 무섭나"라며 "사람이 먼저라던 이 정권 철학이 가짜철학임을 인정하는 것이다. 제발 국민 먼저라던 말 지키고 국민 자존심 지키기 바란다"고 질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