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26일까지 신청·접수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한기형)은 7월부터 '제1기 아산시 식생활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우리 지역 농업과 농촌을 살리고 환경?건강?배려가 있는 식생활실천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과정을 기획했다.

교육기간은 7월 6일 ~ 20일(월, 수, 금) 기본과정(30시간)과 8월 26일 ~ 9월 4일(수, 금) 심화교육 과정(24시간)으로 충남경제진흥원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각 교육과정은 농업?농촌의 생산현장의 이해를 기반으로 생애주기에 맞는 식생활교육 활동에 관심 있는 아산시민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교육내용은 식생활교육의 의미와 방향, 지역농업의 이해, 먹거리 기본권을 중심으로 한 밥상이야기, 푸드플랜과 아산학교급식의 이해 등이며,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식생활교육 충남네트워크'가 함께 진행한다.

교육수료자에게는 식생활교육충남네트워크 식생활교육강사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며 이후 추진단의 강사훈련과정을 거쳐 지역 내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26일(금)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 아산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 신활력플러스 공식밴드(https://band.us/@asanshrplus)에서 확인이 가능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점은 아산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041-542-9959)로 문의하면 된다.

한기형 추진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이 양성돼 우리 지역의 지속적인 식생활교육이 가능해 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