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뚜벅뚜벅(Do Walk, Do Walk)' 모바일 걷기 앱 홍보 포스터. / 진천군 제공
진천군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뚜벅뚜벅(Do Walk, Do Walk)' 모바일 걷기 앱 홍보 포스터. / 진천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모바일 걷기 앱 사업인 '뚜벅뚜벅(Do Walk, Do Walk)'을 통해 군민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15일 진천군보건소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와 충북체육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해진 신체활동으로 체력이 저하된 군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뚜벅뚜벅'은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수칙을 준수하며 체력을 기를 수 있는 비대면 걷기 운동 프로그램으로 진천군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우선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 후 설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한다.

이후 로그인을 진행하고 전체 커뮤니티 검색창에서 '진천군' 또는 '뚜벅뚜벅'을 검색 후 '따로 또 같이 뚜벅뚜벅'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특히 오는 30일까지 뚜벅뚜벅 사업 실시 이벤트로 사전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며 매월 진행되는 챌린지 통해서도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뚜벅뚜벅' 운동을 통해 군민들이 즐겁게 운동하며 체력을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운동을 통한 건강상태를 체크하기 위해 보건소에 마련한 내장지방 검사(인바디)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는 것도 장기적인 운동 습관을 잡는데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