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주 신임 관리이사
박희주 신임 관리이사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개발공사 신임 관리이사로 박희주 전 충남도 자연재난과장이 16일 취임했다.

충남개발공사는 지난 3월부터 신임 관리이사 공모를 위해 외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엄정한 심사를 진행해 왔으며 최근 위원회로부터 추천받은 복수의 후보자 중 박희주씨를 관리이사로 임명했다.

박희주 관리이사는 1979년 공직에 입문해 행정안전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을 거쳐 충남도 도로교통과장과 자연재난과장을 역임하면서 중앙과 지방에서 폭넓은 업무 스펙트럼을 갖고 있으며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98년)과 국무총리 표창('02년)을 수상하는 등 전문성과 성실성을 갖춘 공직자로 평가받고 있다.

박 이사는 "지난 40여년간 공직생활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사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쓰고자 한다. 내포신도시 활성화와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등의 도정사업을 완수하면서 공사 임원으로서 화이부동(和而不同)의 자세로 배려와 화합의 리더십을 발휘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공식 취임식은 생략하고 본격 업무에 돌입했으며 임기는 2023년 6월 15일까지 3년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