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보령 연고산업 육성 위해 3년간 국비 총 30억원 확보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시군구 지역 연고 산업 육성 공모사업'에 공주시와 보령시 과제가 각각 선정, 향후 3년간 국비 30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전통·연고산업 육성 과제를 선별해 과제당 사업화(시제품 제작, 시험·인증, 마케팅 등)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공주시는 유구 소재 '섬유소재산업'에 대해 기술 융복합 및 제품서비스 결합을 통한 고부가가치화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융복합 섬유제품 사업화 지원' 과제를 공모했다.

보령시는 웅천 소재의 '석재산업'에 대해 폐석재 재활용을 통한 제품(펜스, 데크 등) 개발 및 기술 융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화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석재산업 신시장 창출' 과제를 공모했다.

특히, 보령시의 과제는 IT기술을 접목한 신제품 제작, SNS·방송·체험·관광산업 연계 마케팅 등 지원 프로그램을 제안, 이번 공모에서 사업성 부문의 우수과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향후 3년간 공주시의 '섬유소재산업' 육성을 위해 국비 15억원을 포함한 총 20억원이, 보령시의 '석재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국비 15억원을 포함한 총 19억원이 투입된다.

도 관계자는 "선정된 과제들에 대해 6월 중으로 관계기관 간 협약을 거쳐 사업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라며 "공주시와 보령시의 연고산업을 육성할 수 있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의 이 사업 공모에는 비수도권 14개 광역지자체에서 83개의 과제를 신청해 4:1의 경쟁을 통해 최종 23개 사업이 선정됐다.

키워드

#충남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