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의 날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진천군이 군 홈페이지를 통해 '캠페인, 우리들의 이야기' 온라인 영상 전시회를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 / 진천군 제공
진천군이 군 홈페이지를 통해 '캠페인, 우리들의 이야기' 온라인 영상 전시회를 오는 30일까지 개최한다. / 진천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캠페인, 우리들의 이야기' 라는 주제로 온라인 영상 전시회를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 12월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기록의 날(6월 9일)'을 기념하기 위해 충북도 시·군 기록관리협의체(이하 협의체) 주관으로 추진됐다.

전시회에서는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충북도내 각 시·군의 각종 캠페인 및 대표 행사 관련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진천군 캠페인 영상은 ▶자연보호결의대회(1979년) ▶사회정화운동결의대회(1980년) ▶보건의 달 캠페인(1984년) ▶진천군민 가족 걷기대회(1987년) 등 7장의 사진으로 구성됐고 옛 추억을 떠올리며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협의체는 지난해 11월 증평군에서 열린 충북 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에서 홍성열 증평군수의 대표 제안으로 채택된 전국 최초의 '기초자치단체간 기록관리 상생 협약'에 따라 구성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