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충남도의원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충남도 내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충남산 농수산물 비중이 30%대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1·더불어민주당)은 제321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도정·교육행정 질문을 통해 이같은 문제를 지적하며 개선을 호소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지난해 학교급식 식품비 사용현황을 보면 지역산 물량기준 사용비율은 33.7%, 금액기준 사용비율은 30%에 그쳤다.

특히 학교급식 100대 농산물 사용량 중 충남이 주산지인 농산물은 사용비율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추의 경우 전국 생산량의 9.1%(23만 1708톤)을 차지하고 있지만 학교급식에 사용된 비율은 전체 10.5%에 불과했다.

고추와 고구마 사용 비중도 각각 28%, 14.8%에 그쳤을 뿐 나머지는 타 시도산 농산물이 차지했다.

특히 "학교급식에 농림축산국 도비 자체사업 대비 23.1%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학교급식 예산이 농업 예산인 만큼 지역 농산물 사용 비중을 높여야 한다고"고 지적했다.

이어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사업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 소비를 통한 도내 농가소득 향상이 목적"이라면서 "학교급식 식품 선택 시 충남산 사용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김지철 교육감에 간곡히 부탁했다.

키워드

#충남도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