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전철 만큼 빠른 지상 교통수단은 아직 국내에 존재하지 않는다.

부부 생활의 시간도 고속전철처럼 빠르다면 원만한 부부 생활이 이루어지기 힘들다. 서로에게 만족하는 원만한 행위이어야 진정한 사랑과 친밀감이 더욱 깊어질 수 있다. 이러한 조루 증상을 호소하고 진료실로 내원하는 남성 환자들이 생각보다 많다.

비교적 드러내놓고 상담하기에도 부담스러운 것이 이러한 사정장애 문제들이다.

조루증은 남성 성기능 장애의 가장 흔한 형태로 알려져 있으며 부부 사이의 심리적, 성행동적인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질병의 개념으로 정립되었고 심한 경우 불임이나 이차성 발기부전까지도 초래할 수 있다.

조루증의 진단 기준은 아직 논란이 많다. 정신장애의 진단 및 통계편람 진단기준으로는 ‘약간의 성적 자극으로도 질내 삽입 전, 삽입당시, 삽입직후, 또는 개인이 원하기 전에 극치감과 사정이 반복적으로나 지속적으로 일어난다’로 정의하며, 일부에서는 질내 삽입에서 사정까지의 시간을(3분) 기준으로 정의 내리고 있다.

원발성 조루증은 발생 원인에 따라 대뇌의 성감이 민감하거나 긴장이 지나친 경우 음경에서 전달되는 자극이 높지 않은데도 쉽게 흥분하여 사정을 억제하지 못하는 심인성조루, 음경귀두부위의 감각이 너무 예민하여 짧은 시간의 접촉에도 흥분되지 않는 상태에서 사정이 되는 과민성 조루로 크게 구분 할 수 있다.

심인성 조루는 행동요법과 약물요법으로 치료를 하며 연구결과에서 평균 30초의 사정 잠복기를 가진 환자군에서 6주 치료시에 평균 10분정도의 사정잠복기를 보였고 대부분 치료 1주일 이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 하였다.

과민성 조루는 귀두부위의 감각과민을 탈 감작할 목적으로 국소마취제를 주성분으로 하는 국소도포제를 바르거나 귀두신경을 담당하는 음경 배부신경을 부분적으로 절제하여 감각전달을 떨어뜨려 사정을 지연시키는 음경배부신경 부분 절제술을 시행한다.

음경 배부신경의 부분적 절제술은 시술 방법이 간단하고 한번의 치료로 장기적인 효과를 나타내므로 나이가 50세 미만이고 귀두감각이 민감한 원발성 귀두과민성 조루증 환자에게는 효과적인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다.

빠른 것이 좋고 대우받는 세상이지만 부부생활에서는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다.

/ 플러스 비뇨기과 원장 한광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