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훼미리랜드서 하계수련대회

아산시 새마을지회(회장 정만진)는 30일 (주)훼미리랜드(구 충무풀장)에서 강희복 아산시장을 비롯해 이한욱 아산시의회의장, 기관·단체장, 전·현직 새마을지도자 1천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가족의 사기진작을 위한 화합의 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이날 수련대회는 식전행사로 아산시립합창단 공연과 국악 공연에 이어 강희복 아산시장의 ‘새마을운동의 시대적 변천과 지도자들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과 장기자랑 및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그동안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유공지도자에 대해 표창과 감사패도 전달했다.

새마을 회원들은 개척자의 정신으로 아산의 미래를 창조하는데 앞장서고 새마을 운동이 시민 사회를 선도하는 민간자율 운동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도 채택했다.

특히 시의 발전과 위상을 높이고 매월 첫째주 금요일은 새마을대청소의 날로 정해 마을환경정화 활동 전개, 각종 폐자원 수거활동을 통해 지역가꾸기사업 전개, 마을별 휴식공간 및 소공원 조성, 기초생활 개선 운동과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강희복 아산시장은 초청특강 및 축사를 통해“그동안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준 것에 대해 치하하고 제2의 새마을운동인 생활의식개혁운동, 민간사회안전망 운동, 환경보전운동, 지역활성화 운동을 적극 전개해 희망의 땅 아산건설을 위해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지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