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장관·류재선 전기공사협회장 등 면담

이장섭 의원(왼쪽)이 18일 국회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충북지역 산업 현안을 관련해 논의하고 있다.
이장섭 의원(왼쪽)이 18일 국회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충북지역 산업 현안을 관련해 논의하고 있다.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이장섭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청주 서원구)이 "충북의 미래먹거리 산업을 챙기겠다"며 보폭을 넓히고 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인 이 의원은 18일 서울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충북의 산업 현안을 논의했다.

성 장관은 대전 출신으로 이 의원과 인연이 오래됐다.

이 의원은 이날 "코로나19 사태로 산업계 전반에 걸쳐 대전환이 일어나고 있다"며 "충북은 탄탄한 첨단산업기반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본격적인 국회의 막이 오르고 산자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만큼 잘 사는 충북, 잘사는 청주를 만들기 위해 내실 있고 경쟁력있는 미래먹거리 산업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이 의원은 전날 같은 장소에서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 전주양 충북도 지회장 등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이들은 전기공사의 대기업 입찰참여 범위 문제와 인력 양성을 위한 청주 오송사옥 건립 등을 이 의원에게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전기공사업계를 대변하기 위해 21대 국회에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