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도화서 화원 김홍도 괴산에 스며들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 중원대학교 박물관(관장 이주희)은 오는 7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와 도화서 화원이며 괴산군 연풍현감을 지낸 김홍도에 관해 다양한 시각에서의 연구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한 '도화서 화원 김홍도 괴산에 스며들다-이근우 교수'초대 기획展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중원대 교양학부에 재직하는 이근우 교수의 한국화 부문 열네 번째 개인전으로, 2014년부터 현재에 이르는 김홍도 관련 학술자료 및 도화서 관련 대표작 3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이근우 교수

한편 이 교수는 중국 남경예술학원에서 미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G20서울정상회의 개최기념 월드아티스트페스티벌 집행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대만 의난현 예술학회 고문을 맡고 있으며, 2014년부터 조선 당대 최고의 도화서 화원이며 괴산군 연풍현감을 지낸 김홍도 연구에 열정을 이어오고 있다. '연풍초등학교 학술자료展'(2017), '연풍조령문화제 학술자료展'(2018~2019), '괴산문화원/서울 불일미술관 연풍현감 김홍도와 상암사 이야기展(2019)' 등을 통해 김홍도와 한국 미술의 뿌리인 도화서의 가치에 대해 알리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