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지역현안사업 재원확보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가세로 태안군수가 지난 19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태안군 이곡지적 바다골재 채취사업'을 1년간 허가하고 자주재원 172억 원을 확보해 군민들을 위한 군 주요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브리핑에서 가 군수는 "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경제침체 회복을 위해 방역물품 및 장비구입·각종 생활안정자금·농어민 수당지원 등에 87억원의 군비 예산을 집행했다"며 "그러나 중앙정부에서 내려오는 보통교부세가 시·군 공통으로 감축되면서 태안은 80억원의 감액이 결정돼, 군의 미래발전을 위해 계획하고 있는 주요 사업들에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가 군수는 "이러한 엄중한 상황을 감안해 바다골재 채취사업을 1년 간 허가해주고 자주재원(172억원) 확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 주요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세로 군수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모아 몇 개월 간 심사숙고한 이번 결정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심각한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군민의 삶을 안정시키고, 군의 미래 발전의 디딤돌을 튼튼하게 다져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향후 '바다자원의 보존'으로 태안의 해양환경 및 자연경관의 가치를 높이고, '청정태안'의 이미지를 더욱 드높여 서해안을 대표하는 해양생태 관광 거점도시로의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태안군 이곡지적 바다골재 채취사업'은 태안항 북서쪽 약 18km, 울도 남동쪽 약 7km에 위치한 약 7.3㎢면적의 4개 광구(이곡지적 122호, 143호, 144호, 145호)에서 310만㎥의 골재를 1년간 채취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