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2020 인생나눔교실 충청권사업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에 참여할 인문 활동 그룹을 오는 29일부터 7월 5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충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0 인생나눔교실 '삼삼오오 인생나눔활동' 사업은 지역을 중심으로 만 50세 이상의 중·장년 세대가 삼삼오오 모여 삶의 경험에서 인문적 가치를 발견하고, 지식·재능·지혜 등을 공유하는 소규모 인문활동이다.

참여그룹 모집대상은 인문 활동에 관심이 있는 3~5명 인원의 소규모 그룹으로 구성원 50%이상이 만 50세(1970년생)이상이어야 한다.

충북문화재단은 선정된 그룹에게 최대 200만원의 활동비 지원하고 사전워크숍 및 간담회 등 그룹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그룹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이며 최소 6회 이상의 인문활동을 진행해야 한다.

공동체를 위한 학문적 지식 교류, 재능 공유, 지혜 나눔 등 세대 간의 소통이 가능한 활동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접수는 이메일이나 등기우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www.cbf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