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수정초 학생들이 속리산 법주사를 탐방하고 있다. / 보은교육지원청 제공
보은 수정초 학생들이 속리산 법주사를 탐방하고 있다. / 보은교육지원청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 수정초등학교(교장 송종헌)가 산과 들을 교실로 삼는 특색 있는 마을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수정초는 22일 학생과 교사 등 20명 이내의 소그룹으로 세계문화유산인 법주사와 세조길 등 탐방을 통해 마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정초는 그동안 마을교육연구학교로 '가족과 함께하는 마을안여행'이라는 교육활동을 운영하며 학생·학부모·교직원의 교육 3주체가 함께 속리산 이모저모를 탐방해 왔다.

이날 학생들은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했다.

오후시간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익스트림 벌륜쇼'를 관람했다.

익스트림벌룬쇼는 신기한 풍선조형물 관람 및 기념 촬영, 본 공연, 벌룬아트 체험으로 진행돼 코로나19 기간 동안 위축됐던 수정 어린이들의 에너지를 발산하고 예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키우는 계기가 됐다.

김서진 학생은 "친구들과 오랜만에 맑은 공기 마시며 속리산 둘레를 돌고 우리 고장 문화유산에 대해 알게 돼 신나고 기쁘다"며 "빨리 코로나 19가 끝나 이런 체험학습을 자주 가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