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순 교장이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정진야학 제공
김창순 교장이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정진야학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 정진야간학교가 수학과 영어 과목을 담당할 교사를 모집한다.

정진야학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제때 학교에 다니지 못한 시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뜻있는 공무원과 직장인이 앞장서 1986년 7월 발족했다.

그동안 1천97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해 838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했다.

'정진야학'에서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과정인 국어와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국사를 가르치고 있다.

수업은 매주 월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2과목씩이다.

수업료는 전액 무료(교재 무료)이며, 수업은 남현동 주민자치센터(옛 동현동사무소)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kimchangsoon@korea.kr)이나 휴대전화(☎010-9147-2829)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청 공무원인 김창순 교장은 "평소에 야학에 관심이 있거나, 다른 사람을 위한 일을 하고 싶은 분들이 교사로 활동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비정규 학교인 '정진야학'에 대한 애정으로 좀 더 밝은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정진야학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