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교수
김병수 교수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은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3단계 학교기업지원사업에 학교기업 수바이오젠(대표 김병수 특수동물학과 교수)이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총 13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기업사업은 학생들의 현장실습교육과정에서 기술개발이나 제품판매, 용역 제공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고유 목적인 교육에 재투자하여 선순환 구조를 갖도록 교육부에서 설계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8년 8월에 예산 산업과학대학 특수동물학과를 중심으로 설립된 수바이오젠은 공주대 제4호 학교기업으로 곤충자원의 6차 산업화 및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유용 곤충을 이용한 기능성 식품 및 프리미엄 사료 개발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학교기업사업의 선정을 발판으로 곤충자원의 6차 산업화 등 그간의 추진사업을 가속화함은 물론 동물교감치유, 원예치유 그리고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등 사업 영역을 교육서비스 사업까지 확대하여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발전을 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공주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