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은 내달 11일까지 제3기 레인보우영동 SNS홍보단을 공개 모집한다.

지난 1기와 2기를 거치면서 단원들은 영동의 맛과 멋을 찾아 대내외에 알리며, 영동군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영동군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 제3기 모집대상은 블로그 10명과 페이스북 40명이다.

영동군에 애정이 있고 페이스북 또는 블로그 계정이 있는 자, 혹은 글쓰기와 사진 찍기를 좋아하고 적극적 취재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들은 주요 군정 소식 홍보는 물론 지역의 농특산물, 축제, 관광지, 먹거리, 볼거리 등을 자유롭게 취재해 영동을 알리는 홍보맨 역할을 맡게 된다.

SNS홍보단원들에게는 소정의 원고료 지원, 군이 주최한 행사에 초청 및 팸투어, 우수단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 희망자들은 신청서 작성 후 군 담당자 이메일(smallbs6@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SNS 활용 능력, 지역홍보 참여 유무 등을 심사해 오는 8월부터 2년 동안 활동할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합격여부는 7월 17일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SNS홍보단 운영과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청 스마트정보팀(☎043-740-3181~3187)으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살기좋고 행복한 영동의 생생한 소식을 널리 전하고자 홍보단을 운영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