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다음달 8일 개최 예정이었던 시 승격 64주년 충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충주시민의 날 기념식은 부대행사와 함께 매년 500여 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해 왔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시민의 날 기념식은 취소됐지만 다음달 8일 '2020 시민 대상 시상식'은 수상자와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철저한 방역 조치 속에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의미있는 시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2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라떼 사진전'을 개최한다.

'제2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합 행사가 아닌 서로 간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하고 '라테 사진전'은 충주시 농산물 캐릭터인 충주씨 SNS 계정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라떼 사진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족이나 자신의 옛 사진을 현재에 재현하거나, 충주의 옛 풍경 및 시가지 모습이 담긴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홈페이지(공지사항)를 참고하거나 충주시청 자치행정과(☎850-51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