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국민이 참여하는 소방안전문화 확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 주최, '2020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참여를 홍보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자율적 안전 공감 형성 및 다가오는 제73회 불조심 강조의 달 분위기 쇄신과 함께 화재예방 실천의 중요성을 경각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 주제로 표어ㆍ포스터는 화재 예방의 필요성을 강조 및 화재 시 대피 우선 의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전 국민 공감형 내용으로, 사진은 재난현장 활동모습(화재·구조·구급 등)이나 기타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공모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 16일까지 각 분야별 1인 1작품만 가능하며 최종 심사결과는 9월중 발표되어 우수작품 35점에 대해서는 소방청장상 및 후원기관장 표창장 그리고 총 상금 1천140만원이 수여된다.

응모방법은 이메일(rds0623@korea.kr)로 출품작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119생활안전과(☎044-205-7671)로 문의하면 된다.

육동윤 예방안전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재 예방 등 소방안전문화가 확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