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이나 부정한 것을 지시한 적이 없다"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지난 21대 총선 과정에서의 회계 부정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는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의원(청주 상당)이 "회계 책임자에게 불법이나 부정한 것을 지시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정정순 의원은 28일 '회계책임자 고발 건에 대한 입장'을 통해 "저의 회계책임자가 선거과정의 불법 의혹을 제기하고 검찰에 고발한 지 보름이 지났다"며 "처음 언론을 통해 이 일을 접한 이후 황당하고 그 내용도 알지 못한 상태에서 시민여러분에게 무슨 말씀을 드릴지 몰라 지금까지 조용히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의 선거캠프에서 일했던 사람의 제보로 인해 검찰 조사를 받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은 모두 제가 부덕한 탓이며, 마음이 아프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이번 사건에 대해서는 아직 고발장도 보지 못하는 상황이고, 이제 검찰 조사가 본격 시작되고 있어 그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며 "참담한 상황이지만 주민들의 당당한 선택을 받은 국회의원으로서 공약과 지역 현안 해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경제 위기 등 국가적 현안을 해결하고 극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8년간 민주당 국회의원을 되찾기 위해 인내하며 노력해 오신 민주당 동지 여러분에게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서 한없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 명단 유출 의혹과 관련, 국민의당 충북도당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명단이 유출돼 특정 후보 당선을 위한 선거운동용으로 활용된 사실이 있었다면 이는 용서받을 수 없는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청주시와 청주시자원봉사센터는 명단의 외부 유출이 있었는지 상세히 조사해 시민의 의구심을 신속히 해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지난 11일 선거캠프 회계책임자 A씨로부터 피소당했다.

A씨는 정 의원이 4·15 총선을 치르면서 다수의 회계 부정을 했다고 주장하며 관련 자료를 검찰에 제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