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정 서산시의원, 2020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최우수'
최기정 서산시의원, 2020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최우수'
  • 이희득 기자
  • 승인 2020.06.2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최기정 서산시의원이 2020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 의회는 최기정 의원이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2020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난해 임재관 의장에 이어 미래개척IT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전국의 지방의회 기초의원 응모자 215명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수상자가 결정됐다.

최기정 의원은 대회 공모를 앞두고 충청남도와 숭실대학교 산학협력팀과의 협업을 통해 충남도와 서산시에 전국최초로 IT산업을 접목한 관광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동물등록제 표준 기준안을 제시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에 최 의원은 해당 성과를 바탕으로 추후 국회에서 미래개척IT분야 우수사례 발표를 할 예정이다.

최 의원은 지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제8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됐으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최근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특히 최 의원은 당선 초기부터 SNS를 통한 소통의 장을 활성화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각종 민원을 접수받고 직접 현장을 찾아 이를 해결하는 등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 의원은 "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시의원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서산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