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이 군민들과의 소통과 적극적인 군정 홍보를 위해 공식 유튜브 '홍성군청' 채널을 개국했다.

군은 지난 2017년 인터넷방송국 개국 이후 군정뉴스, 홍보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청자 중심의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홍성군청 공식 유튜브를 개국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군정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해 왔다

지난 25일 개국과 동시에 개그맨 윤택, 조현민, 트롯돌 한여름 등의 유명인사와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군민 26여명의 개국축하 영상이 공개돼 5일 만에 약 1천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군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앞으로 홍성군 유튜브는 인터넷방송과 연계한 홍성뉴스 홍성군에서의 일상을 담은 감성 브이로그와 홍성에 산다 지역특산물과 관광지를 연계한 홍성 브랜드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홍성군은 국민과의 쌍방향적인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유튜브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에서 '홍성군청'을 검색하면 홍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바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