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서산시,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 이희득 기자
  • 승인 2020.07.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는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심화과정 교육생을 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식품 창업지원과 소득증대를 위해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교육을 매년 3과정(기초, 심화, 현장실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도 기초과정 교육생 25명을 배출했다.

이번 심화교육은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중 기초과정 창업보육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이달 22일부터 9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9회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 내용은 주요 식품 가공기술, 식품 포장 및 표시기준 등의 이론교육과 음료, 잼, 선식, 젤리 만들기 등의 맞춤형 실습교육 위주로 이뤄지며, 교육 과정 중 교육생이 자가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해 가공제품을 만드는 시제품 코칭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교육을 이수하고 지금까지 5개 법인 등 30농가의 농업인들이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해 창업하여 통째로짠꿀생강차, 아로니아생강조청, 대추차 등 14품목의 농산물 가공제품을 생산해 카카오메이커스, 위메프, 농협 등에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실제 창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들로 구성됐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농업인들이 농산물을 생산하는 단계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가공 창업을 통한 융복합산업으로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교육은 물론 사업의 발전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공동가공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 교육을 이수하고, 유통전문판매업 영업신고를 마쳐야 하며, 시제품 생산 및 시장반응 조사를 거쳐 판매용 가공품을 출하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