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병역진로설계 지원센터 개원
병무청, 병역진로설계 지원센터 개원
  • 이병인 기자
  • 승인 2020.07.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입영을 앞둔 청년들에게 적성에 맞는 군복무 분야를 추천하고 군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서울지방병무청에 병역진로 설계지원센터를 설치하고 개원식을 가졌다.

병역진로설계 사업은 병역과 진로가 연계되도록 정부 각 부처가 협업해 입영 전-복무 중-전역 후 사회진출 시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입영 전에는 병무청, 교육부, 고용노동부가 맞춤 군복무 분야 설계와 국비지원 기술훈련 등을 제공하고 군 복무 중에는 국방부, 각 군,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인 경력개발을, 그리고 전역 후에는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보훈처에서 취업 지원을 하게 된다.

이번 서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센터 개원으로 입영을 앞둔 청년들이 병무청 전문상담관의 1:1맞춤 군복무분야 설계와 복무 중 자기계발을 위한 군 생활 정보 및 군 적응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병무청은 모든 병역의무자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권역별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확대하고 온라인시스템도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병무행정의 역할을 의무부과에만 그치지 않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해 병역과 취업을 연계함으로써 군 복무가 경력단절이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고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정부 관계기관과 함께 뜻을 모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