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코로나19로 지연된 '2020 희망리턴패키지 노란우산 재기교육'(이하 '희망지킴과정')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지킴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속적인 내수부진과 과다경쟁 등으로 폐업위기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들 중 재기를 위해 취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노란우산 가입자를 대상으로 폐업지원 및 재기교육 등 사업정리 컨설팅, 취업교육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인원은 총 3천500명(1회 40여명)으로 교육 횟수는 총 80회다. 용인 소재 중소기업인력개발원 및 지역별 강의장에서 1박 2일로 진행되며, 올해부터 교육수료자가 취업할 경우 전직 장려수당(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노란우산 복지플러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1666-9064)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만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단장은 "사업 존폐를 고민하는 소상공인에게 폐업관련 정보제공과 향후 진로 컨설팅이 필요하다"며 "노란우산은 폐업자에 대한 재기지원(전직) 교육을 확대하여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