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미래통합당이 6일 국회 의사일정에 복귀한다.

지난 3주간의 보이콧을 끝낸다는 계획이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내일부터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에 참석해 원내 투쟁을 본격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통합당 상임위원 명단을 6일께 제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의) 제안이 오면 의사일정과 관련해 협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조만간 충청권 통합당 의원들의 상임위가 확정될 전망이다.

그는 충주 출신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전남 출신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보이콧하지 않고 오히려 "철저히 검증해 부적격자를 가려내는 데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회 복귀와 함께 국정조사와 특검도 요구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했다는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년 내에 완전한 비핵화를 하겠다고 약속했다'는 거짓말과 위안부 할머니들을 사리사욕의 미끼로 삼은 윤미향 씨의 치졸한 행태에 대해 국정 조사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른바 '검언 유착' 사건에 대해서도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 현직 검사장들이 뒤엉켜서 싸우고 있다"면서 "특검을 발동시켜 해결하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한명숙 전 총리 재수사 소동, 울산 선거 부정사건, 법무부 장관과 여권의 윤석열 검찰총장 몰아내기에 대해서는 "국회에서 반드시 진상을 규명하겠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