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 발대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 발대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이원화로 유지되던 보령지역 개인택시와 법인택시 콜센터가 머드콜로 통합 운영된다.

보령시는 지난 6일 남포면에 위치한 개인택시 지부 사무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보령시 개인택시지부 및 법인택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머드콜 브랜드택시 발대식을 가졌다.

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 통합 운영으로 택시 업계는 운영비 부담을 낮추고 시민들은 보다 편리한 택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지역의 법인택시는 4개사에 76대이고 개인택시 231대로 모두 307대가 운영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콜센터 통합으로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택시업계의 변화와 발전을 모색하며 새로운 힘을 결집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승차거부, 불친절, 과속운행, 부당요금이 없는 택시 서비스를 통해 시민 이용 편의 개선과 관광보령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머드콜 브랜드택시 콜 서비스 번호는 041-931-9797, 041-935-4455이며 콜비는 건당 1천원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