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조훈휘 교수팀, 한국정밀공학회 우수논문 선정
한밭대 조훈휘 교수팀, 한국정밀공학회 우수논문 선정
  • 김정미 기자
  • 승인 2020.07.0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훈휘 교수
조훈휘 교수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신소재공학과 조훈휘 교수 연구팀이 한국정밀공학회에서 발간하는 기계소재 분야 저명 국제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Precision Engineering and Manufacturing-Green Technology(IJPEM-GT)' 7월호의 우수논문으로 선정됐다.

7일 한밭대에 따르면 조훈휘 교수 연구팀의 논문은 7월호 편집장 우수논문으로 뽑혔다.

이 연구논문에서 조 교수 연구팀은 내외부의 성질이 다른 이종금속 접합부에서 부식 신뢰성을 평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실제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Sam Yaw Anaman 박사과정생
Sam Yaw Anaman 박사과정생

연구팀은 "알루미늄·고강도강 합금에 차세대 고상 접합기술인 마찰교반접합기술을 적용해 내외부 성질이 다른 재료의 접합부를 제조했다"며 "산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부식 거동을 복합적 미세조직을 고려해 측정함으로써, 종합평가 시스템 구축에 크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훈휘 교수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연구 참여와 학문간 연계협력을 통해 이룬 성과"라며 "세계적 수준의 연구성과를 내고 있는 Anaman 박사과정생(국적 가나)의 우수논문 선정을 다시 한 번 축하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연구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