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1일까지 총 25명 모집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아동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아동·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2020년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을 오는 8월 21일까지 연장한다고 8일 밝혔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 청소년 관련 정책 결정에 참여 기회를 갖도록 하는 참여기구이다.

모집대상은 음성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9~18세의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21일까지이다.

참여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1회 연임이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단, 읍·면장이나 학교장 추천이 있을 시 별도 심사 없이 자동 선발된다.

참여위원으로 선발되면 전국 아동기구 활동(워크숍, 캠프) 참여, 지역 축제 시 아동권리 홍보부스 주도적 운영, 군 정책에 자문·제안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한 활동에 따라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되며, 활동우수 위원에게는 군수 표창도 실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직접 방문, 우편, 메일(foxari@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음성군 관계자는 "아동이 원하는 정책 실현을 위해 군 정책 수립 시 아동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쓸 것"이라며, "아동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음성군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사회복지과 아동친화드림팀(☎043-871-3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