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4개월 미만 영유아·양육자 대상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립도서관이 진천군에 주소를 둔 만 24개월 미만의 영유아와 그 양육자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꾸러미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의 독서문화운동으로 영유아들에게 어린 시절부터 책과 도서관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통해 독서 습관을 쌓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시범사업으로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야만 수령할 수 있었던 책꾸러미를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책꾸러미는 ▶그림책 3권 ▶손수건 ▶턱받이 ▶가이드북 ▶가방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진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바깥활동이 어려운 주민들이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영유아를 둔 지역의 많은 주민들이 해당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비스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센터(043-539-77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