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의원이 변창흠 LH 사장을 만나 신부 행복주택 사업 개선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문진석 의원실 제공
문진석 의원이 변창흠 LH 사장을 만나 신부 행복주택 사업 개선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문진석 의원실 제공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더불어민주당 문진석(천안갑) 국회의원이 지난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변창흠 사장을 만나 천안 신부 행복주택 사업 진행 사항을 보고받고 공공주택과 생활·문화 시설을 결합한 천안형 행복주택 추진을 요청했다.

LH는 구 천안지원·지청 부지(천안시 신부동 72-16)에 2022년 12월까지 약 700호 규모의 천안 신부 행복주택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신부 행복주택과 관련 주변 아파트 입주민들의 일조권, 조망권 침해와 주차난 우려에 대한 민원이 지속됐고 해당 지역구 문진석 의원이 사업 개선을 요구한 것이다.

문 의원은 공공주택 각 동의 1~2층에 키즈존(어린이집, 실내놀이터 등), 실버존(실버웨이트존, 실버교육관 등), 문화존(도서관, 상영관, 카페 등), 헬스존(헬스장, G.X, 메디컬룸 등)으로 구성된 생활, 문화, 건강 복합 테마공간을 구성하고 주택 평형을 늘려 거주 환경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사업 개선을 요구했다.

문 의원은 "주거 공간은 공동체가 서로 연대하고 함께 살아가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천안 신부 행복주택이 그 중심이 되어 천안형 행복주택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변창흠 LH 사장은 "일조권, 조망권 영향 최소화를 위해 층수를 조정하고, 단지 내 지하주차장을 확대하는 등 지역 의견을 최대한 수렴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