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통…10일까지 봉사자 모집

제 2회 내포사랑큰축제의 행사내용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축제 홈페이지가 개통되는 등 축제준비가 한창이다.

3일 홍성군 축제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충의’와 ‘서민문화’로 대변되는 내포문화를 다각적으로 재조명해 관광상품화하기 위해 군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 동안 개최하는 ‘제 2회 내포사랑큰축제’를 전국적 행사로 승화시키기 위한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추진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축제를 한눈에 홈페이지(http://festival.naepo.go.kr)를 개통하는 한편 행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교통정리 및 관광안내, 환경정비, 행사장 정리 등을 도와줄 자원봉사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개통한 홈페이지는 내포사랑큰축제의 일반사항과 여는날 행사, 어울림의 날행사, 닫는날 행사, 부대행사, 연계축제 등을 상세히 수록했으며 이밖에 내포의 대표적인 축제와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축제사무국 관계자는 “축제 홈페이지 개통으로 축제의 모든 것을 탑재해 군민은 물론 외지 관광객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축제의 성패는 자원봉사자의 확보에 달려있어 관광홍성의 친절하고 밝은 이미지를 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는 10월 1일부터 3일 동안 활동하게 되며 무료봉사를 원칙으로 활동에 필요한 식사와 조끼, 모자 등을 제공하며 홍성에 거주하는 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10일까지 축제홈페이지나 축제사무국(630-1237, FAX 633-4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