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군이 이달 30일까지 군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여름휴가철 공직감찰에 나선다.

이번 공직감찰은 최근 대천, 옥천 등 인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는 등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휴가철 사회적으로 느슨한 분위기에 편승해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장마철·행락철을 맞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고에 즉각 대응 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하고자 추진된다.

군은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해 총 5명을 감찰반으로 구성해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의회사무과 등 32개 부서를 점검하게 된다.

우선 각종 행사 개최 시 철저한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지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더불어 코로나 19 비상상황 근무 및 각종 재난·사고대비 비상연락망 정비 여부를 점검한다.

또한 휴가비 명목 금품·향응 수수 행위, 직무관련자로부터 골프장 부킹, 콘도예약 등 사적 편의 제공, 공용물을 사적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등 공직자 행동강령 위반실태 전반에 대해 점검한다.

이밖에 음주운전·도박·폭행 등 공직자 품위손상 행위, 어수선한 분위기를 틈탄 각종 불법행위 방치, 민원 부당지연, 민원 불친절 등 근무기강 해이 및 복무실태 점검에 나선다.

군은 이번 감찰을 통해 비위사실이 중대한 적발사항은 관련 규정에 따라 처분하고, 경미한 적발사항은 현지 시정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김보경 감사팀장은 "이번 공직 감찰을 통해 복무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공직기강을 재확립하겠다"며 "비위, 부정행위를 바로잡아 청렴하고 신뢰받는 보은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보은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