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집행률 141%
보령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집행률 141%
  • 유창림 기자
  • 승인 2020.07.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보령시가 신속 집행률 141%를 달성하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신속집행 최종평가 결과 광역 11개소와 기초 35개소 등 모두 46개의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보령시는 이중 시부Ⅳ 분야에서 전국 1위인 최우수로 선정돼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8천만원을 확보했다.

10일 시에 따르면 올해 보령시의 신속집행 대상액은 4천478억원으로 이중 목표액은 57%인 2천551억원이었으나, 최종 3천598억원을 집행해 141%의 집행률을 달성했다.

시는 둔화된 고용과 지속되는 지역경제 어려움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2월부터 매월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 집행 현황을 분석하고, 집행률이 높은 우수 부서의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 긴급입찰, 선금급 집행 활성화, 관급자재 선고지 제도, 민간경상사업 보조금 일괄교부, 계약상대자 대가지급 단축 등 지방재정 신속집행제도 적극 활용 지침을 반영해왔다. 또 중증장애인생산품·중소기업제품·여성 및 장애인 기업·지역 기업 물품의 우선구매 촉진을 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갖춰왔다.

김동일 시장은"정부의 신속집행 방침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보령사랑상품권 발행 등 자금의 역내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도모하는 등 전략적으로 신속집행을 추진해왔다"며, "시는 앞으로도 위기 극복을 위한 확장적·적극적 재정운용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