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충남형 주민자치 혁신모델 도공모사업에 선정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당진3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 충남형 주민자치 혁신모델 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더불어 행복한 원당공원'사업을 시행한다.

해당 사업은 주민총회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된 당진3동 주민들의 이른바 도시형 공원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것이다.

당진3동 주민들의 소통을 위해 개최된 2018년 주민총회에서 수렴된 안건을 바탕으로 주민자치회는 원당공원을 시민들의 행복 공간이 되도록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당진3동 주민자치회는 2018년 충남도민참예산 공모사업을 통해 3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밤에도 낮에도 가고 싶은 공원 만들기 사업'을 통해 원당공원을 리모델링했으며,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19년 주민총회 마을의제 사업으로 진행된'원당공원 페스티벌'을 개최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당진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주민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관내 유관단체 및 주민들과 함께 모여 원당공원 정화활동을 하면서 사전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행복한 원당공원'사업은 주민들을 위한 문턱없는 마을 공동체 장을 만들고자 7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둘째주 토요일 2시부터 5시에 숲밧줄놀이, 생태놀이, 공예체험교실, 오늘은 소풍날, 음악회, 인문학강의, 영화상영, 산책길 전시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이미 추진되고 있던 달빛건강체조와 함께 모든 사업들이 2주간 잠정 연기 후 실시된다.

'더불어 행복한 원당공원'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당진3동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당진3동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