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건강 증진 도모 차원 적극적 정보 제공 나서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군체육회(회장 정환기)가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 영상을 제작·보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민들의 건강 증진 도모와 건강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동영상 제작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체육회와 보은군체육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에서 후원한다.

각 종목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직접 동영상을 제작해 보급한다.

유튜브와 SNS를 통해 게이트볼, 우드볼, 테니스, 탁구 종목을 비롯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생활체조 등 종목별 다양한 운동 영상을 게시해 간편하게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보은군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5월 게이트볼, 우드볼, 테니스 동영상 제작을 시작으로 6월에는 게이트볼, 탁구, 생활체조 동영상을 제작을 완료했다.

이어 올해 12월까지 매달 3편 이상씩 종목별 운동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제작된 동영상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에서 보은군체육회를 검색한 다음 보은군체육회를 클릭하면 시청할 수 있다.

정환기 체육회장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재확산 되는 상황을 반영해 군민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각 종목 생활체육 지도자들이 동영상을 제작한 만큼 많은 시청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 체육 진흥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