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여름방학을 맞아 유아부터 연령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웅진도서관은 그림책 아뜰리에(유아 6~7세), 이야기 톡 상상톡(초등 1~3학년), 인공지능 로봇체험(초등 4 ~ 중등1학년), 커피로 세계여행(일반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관내 지역아동·청소년시설 4개소를 찾아가 맞춤형 독서지도를 진행하는 여름 이동 독서교실도 운영한다.

기적의도서관은 기적의 그림책놀이(유아 6~7세), 도란도란 가베(초등 1~2학년), 메이커 활동 플러스 과학진로체험(초등 3~6학년), 즐거운 공예체험(초등 3~6학년)을 비롯해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해금과 가야금 연주로 어우러진 국악동화극 '똥자루 굴러간다'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립 작은도서관 6개소에서는 '대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숙제지도 및 학습 보충을 해줄 예정이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8월 한 달 동안 운영되며, 웅진, 기적의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과 일정은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진용 평생교육과장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것"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