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지난 13일 민·관·경 합동으로 음성읍 설성공원 및 음성천 등 범죄 취약지역에 대한 야간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여성의 안전한 보행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4월 행정안전부 시민안전 분야 공모에 선정된 음성군 여성 생활안심 디지털 환경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음성경찰서 생활안전과 ▶여성친화도시조성 군민참여단 ▶마을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해 사업장소 적정성 등을 점검하는 사전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여성 생활안심 디지털 환경조성 사업은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음성, 금왕, 대소 3개 읍면지역에 위급 상황 발생 시 통합관제센터와 연계 할 수 있도록 CCTV 지지대에 안심 비상벨과, 어두운 밤길을 밝혀주는 로고젝터, 안내표시판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또한, 야간 보행 시 위험을 느낄 때 긴급대피소 마련을 위해 편의점에 안심지킴이집을 지정 운영한다.

아울러 당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충북여성재단 소속 여성친화도시조성 군민참여단 멘토 손은성씨가 참석해 효율적인 모니터링 방향에 관해 설명했다.

김해란 여성친화도시 조성 군민참여단장은 "여성이 밤길을 걸을 때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는 디지털 환경조성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안심하고 사는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군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