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주, 보령, 부여 원근 불문 뜨거운 관심끌어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병대)는 11일 2021학년도 신입생 유치를 위한 교내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진로 및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서울, 광주, 평택 등 전국 각지의 학부모와 중3학생 46명등이 참석,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향후 취업 방향 및 교내 시설을 살펴볼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미향(고3 재학생)의 학교생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이민희(마이스터고 1기 졸업생, 동원홈푸드 재직)의 직장생활에 관한 이야기는 특별히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어 실습실에서 최강민(고3) 등 재학생이 어묵 식품 가공 실습도 선보였는데, 학교를 둘러보는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천지인 인증제 등 학교 프로그램에 관한 질문을 거듭하며 내년도 고입에 대한 기대와 관심으로 여기저기 살펴보느라 분주했다.

이번 설명회로 마이스터고등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예비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설계를 위한 방향성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행사로 2021학년도 시작의 알린 셈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학교는 코로나19 매뉴얼을 충실히 따르며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소독, 방역을 실시하여 방문자 및 학교 관계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