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공장 조감도
콜마비앤에이치공장 조감도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충청북도와 음성군은 15일 음성군에 176억원을 투자하는 콜마비앤에이치㈜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북도와 음성군은 콜마비앤에이치㈜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콜마비앤에이치㈜는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서 최대한 힘쓸 예정이다.

기존 대풍산업단지 내 제1공장과 제2공장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콜마비앤에이치㈜는, 최근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수요에 발맞춘 투자로 제3공장 신설(부지면적 1천789㎡, 건축면적 7천739㎡)을 포함한 설비 투자를 통해 생산능력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공장 증축 및 신설과 함께 음성군 일자리센터와 협력해 지역 내 노인 일자리 포함, 90여명의 신규 인력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올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업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ODM기업이라는 명성답게 사업장이 위치한 음성군에도 지속적인 투자와 고용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화영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음성 제3공장 신설로 음성사업장에서만 연간 3000억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생산능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규모가 확대된 만큼 앞으로 음성사업장이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제조 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설과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에 투자를 결정해준 회사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사업추진에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음성군에 양질의 일자리를 늘려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함께 기업지원을 지속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공동 설립한 미래창조과학부 등록 제1호 연구소 기업으로, 수준 높은 연구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천연물 기반 신소재 개발과 더불어, 건강기능식품의 제품 기획부터 제품 개발, 완제품 생산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대한 토탈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1위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이며, 국내외 260개 이상의 고객사에 건강기능식품을 개발·제조해 납품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