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심의·2020년도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 보고 청취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4일 384회 임시회 제2차 위원회를 열고 조례안 심사와 올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에 대해 청취했다./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5일 384회 임시회 제2차 위원회를 열고 조례안 심사와 올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에 대해 청취했다./충북도의회 제공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성원)는 15일 제384회 임시회 제2차 위원회를 열고 '충북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5건을 심사하고 2020년도 도교육청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박성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제천1)이 대표발의한 '충북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도교육청 소속 각종 위원회 관리와 정비 등을 규정한 것으로 일부 문구를 수정해 의결됐다.

조례안에 따르면 위원회 설치계획에 설치 목적·기능과 성격, 구성과 임기, 위원 결격사유, 의사정족수와 의결정족수, 존속기한, 설치 근거, 운영계획, 예산 현황 등을 포함돼야 한다.

또 교육청에 설치된 다른 위원회와 성격과 기능이 유사하거나 중복되는 위원회를 설치·운영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돼 있다.

이밖에 김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6)이 대표발의한 '충북도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안'과 충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충북도교육청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충북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대로 의결됐다.

'충북도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주소 표기에 대한 부분을 일부 수정해 의결했다.

위원들은 2020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추진실적이 미흡한 사업에 대해 질의응답 후 대책마련을 주문하는 등 중점사업에 대해 철저히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충북도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